구마노고도 이세지를 걷는다.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

구마노고도 이야기꾼의 의뢰에 대해

구전되는 구마노고도
구마노고도의 스페셜리스트들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는, 구마노고도 이세지를 가이드 하는 이야기꾼들의 회입니다.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는, 세계 유산 구마노고도 이세지를 안내해, 구마노고도의 역사・문화・자연에 대해 즐겁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돌층계, 역사를 새기는 비석, 고개로부터 조망하는 절경.구마노고도 이세지에는, 볼 만한 곳이 가득합니다.

이야기꾼과 함께 걷고, 쿠마노의 자연과 역사와 문화에 접하고 마음에 남는 여행을 체험해 보지 않겠습니까?

Q. 이야기꾼과 걸으면, 어떤 메리트가 있습니까?

A. 이야기꾼과 걸으면, 구마노고도의 역사・문화・자연에 대해 자세하고, 즐거운 해설이 문케, 신앙의 길인 구마노고도의 진짜 가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또, 상도는 정비되고 있다고는 해도, 시작해 걷는 것(분)은 불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이야기꾼과 함께라면 페이스 배분을 하셔 안심하고, 안전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Q. 이야기꾼을 의뢰하려면 , 얼마 걸립니까?

A. 일상 맞아, 5, 000엔입니다(8귀신 산을 넘음을 제외하다).만약, 5명이서 이야기꾼을 의뢰하면, 일인당 1, 000엔의 부담으로, 이야기꾼과 걸을 수 있습니다.(5, 000엔÷5명=1, 000엔)

Q. 여성만으로 걷는 경우, 여성의 이야기꾼을 희망할 수 있습니까?

A. 가능합니다.여성의 이야기꾼도 많이 있습니다.

구마노고도(이세지) 이야기꾼을 의뢰받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주의 사항을 읽어 주신 다음, 「구마노고도 이세지 이야기꾼 친우회 의뢰표」에 필요 사항을 기입해 주셔,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에게 FAX(기난 사무소 FAX 0597-89-6184)로 전송해 주세요.개인의 손님으로 FAX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아래와 같은 폼보다 신청해 주세요.

※원칙으로서 의뢰표는 희망일의 2주일전까지 전송해 주세요.직전의 의뢰는, 희망에 따를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양해 바랍니다.

이야기꾼을 수배하면, 이야기꾼의 이름, 연락처를 의뢰받은 (분)편에 FAX로 연락하기 때문에, 그 다음은 직접 이야기꾼과 협의해 주게 됩니다.

※우마고에고개는 헤세이 28년 1월 18일부터, 마츠모토 고개는 헤세이 28년 2월 22일부터, 영어에 의한 이야기꾼이 가능해졌습니다.희망하시는 분은 의뢰표의 비고란에 영어 이야기꾼 희망의 취지, 기입해 주십시오.

이야기꾼 의뢰표 이쪽으로부터 이야기꾼 의뢰표를 다운로드해 주세요.(PDF)

구마노고도(이세지) 이야기꾼을 의뢰할 때의 주의 사항

  1. 1.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가 안내하는 기본 루트는 아래와 같은 대로입니다.
    기호쿠 에리어 기난 에리어
    1.트즈라트고개 기호쿠초 9.니기시마상・봉미사카토우게 쿠마노시
    2.하판상 기호쿠초 10.하다스의 길 쿠마노시
    3.일석고개・쿠마가이도 기호쿠초 11.대취상 쿠마노시
    4.시신상 기호쿠초 12.관음도 쿠마노시
    5.우마고에고개 기호쿠초~오와세시 13.마츠모토 고개 쿠마노시
    6.8귀신 산을 넘음 오와세시 14.꽃의 굴 쿠마노시
    7.미키상・우 후 고개 오와세시 15.요코가키고개 ※현재 일부 통행 불가 쿠마노시
    8.소네 지로 사카・타로비탈 오와세시~쿠마노시 16.풍전상 미하마쵸~쿠마노시
        17.대로고개 쿠마노시
        18.하마가도(북쪽) 쿠마노시~미하마쵸
        19.하마가도(남쪽) 미하마쵸~키호쵸
  2. 2.기본요금은, 필요 경비로 해서 이야기꾼 1명에 대해 1일 1고개 5천엔을, 고개의 이야기꾼 안내가 끝나는 대로, 직접건네주세요.덧붙여(6)의 8귀신 산을 넘음 코스에 대해서는 1만엔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 주십시오.
    1일 2고개의 경우는 1만엔이 됩니다.(8귀신 산을 넘음을 포함한 경우는 1만 5천엔) 1일 3고개 이상 안내하는 코스에서, 거리・에리어등에서 1명의 이야기꾼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우는, 2고개의 경우의 요금을 적용하겠습니다.
    영어에 의한 이야기꾼의 요금에 대해서는, 실비(교통비, 연료대, 통신비, 중식비)만을 받습니다.상세 요금에 대해서는, 그때마다 상담하겠습니다.
  3. 3.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는, 구마노고도의 역사나 사적등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주된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스포트트렉킹이나 등산의 길안내는 활동외가 되고 있으므로, 보행에 대해서는 참가자의 분들이 각자 주의해 주시면서, 이야기꾼의 페이스로 걸어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4. 4.이 의뢰표는 여유를 가지고 개최일의 2주일전에는 제출해 주세요.
    또, 이야기꾼과의 약속 시간, 장소등의 회의는, 전날까지 반드시 가 주세요.
  5. 5.구마노고도 걸음의 주최자의 여러분에게의 부탁입니다만, 참가되는 분 , 신어 익숙해진 구두, 산을 거닒의 복장, 비옷을 준비해 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또, 휴대 전화를 가지고 계신 분은 반드시 걷기 전에 충분히 충전해, 가지고 있다면, 익숙해진 지팡이를 지참해 주십시오.
  6. 6.손님에게 안심해 안전하게 걸어 주기 위해서도, 버스 1대에 대해 1명의 수행안내원을 붙여 주세요.
    이야기꾼 1명이 안내하는 인원수는 원칙으로서 20명까지 하겠습니다.
  7. 7.당일 날씨가 나쁘고 위험한 때에 무리해 투어를 개최 하면, 돌이킬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현지의 날씨가 걱정스러운 때는, 당사무국 또는 이야기꾼에게 상담하고, 적확한 판단을 부탁합니다.
  8. 8.여유를 가진 시간 설정을 짜 주세요.특히 하산할 때에 황혼때에 접어들면 정신적으로도 불안하게 되어, 사고・조난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9. 9.이야기꾼 연수로서 수배의 이야기꾼 이외가 동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양해 바랍니다.이 경우는, 전날까지 연락하겠습니다.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 사무국~(문의처・이야기꾼 의뢰 접수 창구)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

기난 사무소 TEL 0597-89-6172
      FAX 0597-89-6184

관광 정보

고로부터 계승해진 행의 로를 안내

  • 산의 산물
  • 강의 행
  • 마을의 행
  • 해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