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마노고도 이세지를 걷는다.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

구마노고도 이야기꾼에 대해

구전되는 구마노고도
구마노고도의 스페셜리스트들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는, 구마노고도 이세지를 가이드 하는 이야기꾼들의 회입니다.


활동 내용

○구마노고도 이세지의 이야기꾼은, 구마노고도 이세지【트즈라트고개, 하판상, 일석고개・쿠마가이도, 시신상, 우마고에고개, 8귀신 산을 넘음, 미키상・우 후 고개, 소네 지로 사카・타로 사카, 니기시마상・봉미사카토우게, 하다스・대취상, 관음도, 마츠모토상・화의 굴, 요코가키고개(요코가키고개는 폭락에 의한 통행금지 때문에, 현재는 안내를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헤세이 27년 7월 현재), 풍전상, 대로고개, 하마가도】를 안내해, 구마노고도의 역사・문화・자연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꾼의 의뢰를 받았을 때는, 고개마다의 「이야기꾼 간사」에 의해 안내하는 이야기꾼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꾼 1명으로 안내할 수 있는 인원수는 20명까지입니다.

이야기꾼의 연수・양성 강좌

이야기꾼 친우회에 입회하려면 , 구마노고도 이야기꾼의 연수를 일정 이상 수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의 회원수는 약 170명.


이야기꾼의 연수・양성 강좌

○각 상 마다의 이야기꾼 연수 강좌를 수시 개최하고 있습니다.
○사무국인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는, 이야기꾼의 양성이나 스킬 업을 위한 가이드 양성 강좌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야기꾼의 의뢰 방법

아래와 같이 사무국에 이야기꾼 의뢰표를 내방일의 2주일전까지 FAX로 전송해 주시면,
이야기꾼을 결정하는 대로, 이야기꾼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드리겠습니다.자세한 것은 이야기꾼을 의뢰하려면 >>보다 봐 주세요.

~구마노고도 이야기꾼 친우회 사무국~(문의처・이야기꾼 의뢰 접수 창구)

동 기슈 지역 진흥 공사

기난 사무소 TEL 0597-89-6172
      FAX 0597-89-6184

관광 정보

고로부터 계승해진 행의 로를 안내

  • 산의 산물
  • 강의 행
  • 마을의 행
  • 해산물